CokCok

북한 핵실험시 미국의 선제타격 여부와 전쟁날 확률 본문

시사.이슈.생각

북한 핵실험시 미국의 선제타격 여부와 전쟁날 확률

LJay 2017. 4. 10. 06:02


현재 항공모함 3척 강습상륙함 2척이 포함된 미군의 해상전단이 한반도로
모이면서 역대 최대의 미국 핵심전력이
배치되게 되었습니다

전세계 언론은 난리도 아닌데
한국언론은 너무 심각하네요
조만간 선제타격이 있을 것이라는 보도가 상당히 많습니다

미국은 트럼프와 중국 시진핑과의 회담중에
중국과 러시아의 지지를 받는 시리아 정부군을 폭격했습니다
동아시아에서 강력한 무력시위 중이고,
이번 회담에서 중국도 앞으로 있을지 모를 북한 선제타격에 대해
암묵적으로 동의 한 것이 아닐까 보여지네요

4월에 북한 김일성생일 등의 행사가 있는데 이럴 때 핵실험을 할 가능성이 높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핵실험을 한다면
매우 높은 확률로 미국이 북한을 선제타격할 것 같네요

미국 내 낮은 지지율의 트럼프가 이목을
국외로 돌릴 좋은 찬스도 되어
김정은이 겁을 먹고 핵실험을 안한다해도 한반도 내의 긴장감이 쉽게 해소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미군은 현재 괌에 있는
고고도 무인 정찰기 글로벌 호크 RQ-4 5대를 일본 요코다기지에 5월부터 전진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해상전단 뿐만 아니라 다른 핵심전력들도 한반도 근처로 모이는 중...

한국 대선이 5월 9일인데
외교적으로 무정부상태나 다름없는
황교안대행체제가 많이 걱정되네요

시기적으로도 잘 계획되어 보이고
현재 규모나 상황이
확실히 심상치가 않아 보입니다.

외신보도를 자주 확인하고,
미국이 한국 내 자국민들을
수송시키는지 확인하는 것 등이
개인이 할 수 있는 최선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