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kCok

인간 탓에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들의 역진화 본문

미스터리

인간 탓에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들의 역진화

LJay 2016. 12. 2. 13:18





아프리카에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상아를 얻기 위해 인간들이 코끼리를 많이 사냥했고

상아가 애초에 유전적으로 없는 코끼리들은 살아남았습니다.


전문가들은 수십 년간 상아가 없는 코끼리들끼리 교배를 했기 때문에

저런 유전자 변화가 생겨났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직도 매년 3만 마리 가까이의 코끼리들이 상아 밀렵꾼들에게 희생당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예전에는 도장,공예품,당구공들을 만드려고 사용했다지만

대체제가 엄청나게 많은 요즘 왜 아직도 상아를 고집하는지 이해가 안됐습니다.

그래서 검색해보니 상아 세공품이 복을 가져온다고 생각하는 미개한 미신을 가진 국가들도

크게 한 몫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도 현재는 과거에 비해

국제적으로 상아 수출과 수입이 많이 금지된 상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