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kCok

철도파업과 관련이 없는 사람만 읽어야 할 글 본문

시사.이슈.생각

철도파업과 관련이 없는 사람만 읽어야 할 글

LJay 2013. 12. 9. 18:04




독일의 한 목사의 말,


그들이 유태인을 잡아갈 때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나는 유태인이 아니므로.

그들이 동성애자들을 잡아갈 때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나는 동성애자가 아니므로.

그들이 노동조합원을 잡아갈 때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나는 노동조합원이 아니므로.

그들이 나를 잡으러 왔을 때, 나를 지켜줄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한국의 한 시민의 말,


그들이 민주주의 지지자들을 탄압할 때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나는 열성 지지자가 아니므로.

그들이 가난한 서민을 탄압할 때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나는 가난한 서민이 아니므로.

그들이 공장 노동자들을 탄합할 때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나는 공장의 노동자가 아니므로.

그들이 나를 탄압하러 왔을 때, 나를 지켜줄 사람은 아무도 없다.





외국에서도 전부 실패한 철도민영화.

국가기간산업을 외국자본에 팔아먹는 철도민영화.


그에 맞서 싸우는 노조분들을 지지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