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kCok

조선족게이트 나는 개인이오 뜻과 한국어로 쓰는 이유 본문

볼만한 자료들

조선족게이트 나는 개인이오 뜻과 한국어로 쓰는 이유

LJay 2020. 2. 28. 18:20

 

2020/02/28 - 조선족 중국인 간첩 알바 김겨쿨 정체와 근황

 

조선족 중국인 간첩 알바 김겨쿨 정체와 근황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은 인원의 중국인 조선족들이 한국 온라인에서 선동질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중 트위터에 매일 같이 뉴스와 뉴스의 댓글의 링크를 걸고 추천, 비추천, 지정된 댓글을 팀원들에게 강요하다가..

cokcok.tistory.com

2020/02/28 - 한국 온라인에 스며든 중국 조선족 알바들 실체와 대응법

 

한국 온라인에 스며든 중국 조선족 알바들 실체와 대응법

우리나라의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 SNS, 맘카페를 비롯한 대형카페에 중국 조선족 간첩놈들이 독버섯처럼 스며들어 있다가 이번에 획기적인 공격법으로 곳곳에서 드러났습니다. 이들은 주로 주도하는 자가 링크를..

cokcok.tistory.com

 

 

 

 

한국 인터넷에 깊숙히 침투한 조선족들이

반체제 사이트로 보내버리는 공격을 받으면

 

"나는 개인이오" 라는 식으로 글을 달고는 하는데

그 이유를 설명해줄 글입니다.

 

 

디시에 나타난 조선족이  '나는 개인이오' 뜻을 풀이해주는데

그럴듯하네요.

 

 

 

 

 

 

 

중국 당국에게 나는 개인으로 공산당원에 가입한 공산당원이고,

 

중국 당국의 이미지를 더럽히지 않으려고 한국어로 쓴다는 내용.

 

이게 조선족게이트의 의문점이었던 '나는 개인이오' 뜻 중에 가장 근접한 내용이지 않을까싶네요.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을 추가해봅니다.

 

 

 

예를 들어 중국인이 반체제 사이트의 접속기록이 남아 공안에게 적발되었을 경우,

 

특정단체에 소속이 되어 있는 것으로 의심받게 된다면

 

문제가 더 심각해져 고문을 받는 사례도 많지 않았을까요?

 

개인이 실수로 들어가졌다라고 하면 몇대 맞고 나오겠지만요.

 

그래서 저 벌레들이 더 필사적으로 '개인'을 주장하는 것 같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