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kCok

그것이 알고 싶다 5촌 방송전 편집본 의문의 삭제 본문

미스터리

그것이 알고 싶다 5촌 방송전 편집본 의문의 삭제

LJay 2016. 12. 19. 13:27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 배정훈 PD와의 인터뷰가 끝나고

김어준이 추가로 덧붙인 이야기입니다.



박근혜 5촌 살인사건 편의 최종 편집본 영상이

누군가에 의해서 완전히 삭제되어

방송이 불가능한 상태가 됐었다고 합니다.


김어준은 배정훈PD와 두바이에서 같이 조사를 하면서

항상 강조하길 

반드시 자료가 삭제될테니

꼭 백업을 해두라고 충고했다고 합니다.


배PD는 믿지 않았었지만

2년간 취재를 하던 중 여러 위협과

이상한 일을 함께 겪으면서

그 충고를 믿었고

다행히 피디 자신이 별도로 백업한

편집본 때문에

방송이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정말 손을 안뻗친 곳이 없네요

방송국에서

PD의 최종편집본을 강제로 삭제할 힘이 있는 사람은

최소한 부장급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공중파 방송에도 손을 댈 수 있다면

다른 것들은 어떨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