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kCok

스마트폰 통화중 화면꺼짐 문제해결 방법 본문

IT정보

스마트폰 통화중 화면꺼짐 문제해결 방법

LJay 2013. 10. 7. 01:42


며칠 전부터 스마트폰이 통화할 때면 화면이 안켜졌습니다..


저는 옵티머스 g 프로를 사용중이고, 

평상시에 폰 화면은 아무문제 없지만 이상하게 통화할 때마다 화면이 꺼진 후 안켜지더라구요.


상대방이 끊어줘야 화면이 다시 켜지고 

만약 내가 전화를 걸었는데 상대방이 안받으면 폰 배터리를 빼야 전화를 끊을 수 있었습니다ㅜㅜ


오늘 정보도 찾아보고

여러가지 시도를 하다가 겨우 해결했습니다.


의외로 간단하더군요.


통화중일 때만 꺼진다는 것은 화면에 문제가 아니라 센서문제입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근접센서가 있어서 우리 귀가 근접하면 감지하여 화면을 자동으로 끕니다.

귀가 폰에서 멀어졌는데도 화면을 켜지 않아서 문제였죠.


센서불량은 센터에서 수리를 받아야하지만 불량보다는 아래의 이유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보호필름의 오래 되서 끈적한게 센서에 묻거나

보호필름, 케이스 또는 손이 근접센서를 가려서 센서가 작동하지 않음.


해결방법은 


1.먼저 스마트폰에 달린 것들을 죄다 벗깁니다. (필름,케이스 등)


2.

밑에 사진의 네모 부분에서 (옵티머스g프로의 경우) 

동그란 카메라 말고 길쭉한 센서부분을 닦아냅니다.


필름의 끈적한게 묻었을 경우 카메라부분에 닿지 않게 입김 불어가면서 닦으세요.





3. 그리고 


스마트폰 설정 > 화면(디스플레이)  > 모션센서보정 


에 들어가셔서 평평한 곳에 놓고 보정하기를 하세요.




4. 마지막으로 재부팅하신 후에 테스트를 해보세요.


- 충분히 닦아냈는데도 여전히 통화중에 화면이 꺼진다면 as센터를 찾아가보셔야 합니다.


***

다른 방법


혹시 지워도 안될 땐 벌어진 틈이 있나 확인해보세요 거기에 빛이 들어가서 센서가 반응 한다고 하네요~ 틈을 막아버리세요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