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kCok

핸드폰,스마트폰 물에 빠졌을 때 이것만 하면 ok 본문

IT정보

핸드폰,스마트폰 물에 빠졌을 때 이것만 하면 ok

LJay 2013. 9. 15. 18:55



저는 스마트폰 옵티머스 g 프로를 사용 중인데,

두달 새에 벌써 3번이나 물에 빠뜨렸습니다.

그런데 전혀 이상없이 쓰고있습니다. 멀쩡합니다.


맥주에 한번, 

놀러가서 계곡물에 한번, 

며칠전에 변기에 - _-한번 총 3번을 빠뜨렸는데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 때 중요한 것은

바로 배터리 분리,유심침 제거입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인내심을 가지고 

하루동안 절대 켜지 않는 것 입니다.


걱정이 너무 되서 키고 싶어 미칠 것 같아도 절대 키지마세요.


혹시라도 켜봤다면 다시 배터리를 유심칩을 분리해서 최대한 오래 놔두세요.

부품속에 들어간 물기까지 증발했겠다 싶을 때 (하루정도) 그 때 키시면 됩니다.


저는 이상없이 사용중이고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특히 계곡물에 빠졌을 때 상당히 늦게 꺼냈음에도 잘 작동했습니다.

(물에 꺼내는 것이 늦었지만 바로 배터리를 분리하여 12시간 정도 말렸습니다)


빠뜨렸을 때 표정하나 안바꾸고 침착하게 배터리를 분리해서 

강한 인내심으로 절대 키지 않는다면 큰 문제가 없을 거예요 ㅎㅎ


전 하도 많이 물에 떨어뜨려서 이제 놀라지도 않고 기계적으로 반응이 나오네요.;





- 그 외에 주의할 점 


바닷물에 빠뜨렸을 때는 배터리와 유심칩을 제거 하고 꺠끗한 물에 담궈 소금기를 제거하시고 말리세요.


뜨거운 드라이기는 절대 사용하지마시고 물기만 닦으시거나 차가운 바람으로 말리세요.





- 배터리 분리가 안되는 아이폰을 빠뜨렸을 때


친구가 아이폰5가 나오자마자 샀을 때 저와 술을 한잔 했었어요.


술집에 있는 휴지박스 위에 올려놓은 그 애 아이폰을.....

제가 모르고 툭 쳐서 콩나물국에 빠졌어요..!


친구가 순간 벙어리가 되더라구요;

걔 눈이 그렇게 커진건 처음 봤습니다...;


전 침착하게 꺼내서 전원버튼부터 빠르게 누르고 휴지로 닦았고,

정신을 차린 친구는 저한테 쌍욕을 시작했어요 ㅡ ㅡ

영혼이 나간 듯 눈이 풀린 채로 욕을 하면서 손은 자꾸 폰을 뻇으려고 하더라구요ㅋㅋ


폰을 안주고, 이따가 켜서 안되면 사준다고 안심시켰습니다 -_-

그렇게 오래동안 제가 말리면서 가지고 있었습니다.


4시간쯤 이따가 켜보니깐 이상없이 되더라구요!!ㅋㅋ

친구는 휴대폰의 모든 기능을 확인해 봄  - _-;


결론 : 아이폰도 잽싸게 전원버튼을 눌러서 꺼주세요, 그리고 오래 기다리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