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kCok

영어리딩 관계대명사 which 쉼표 있을 때와 없을 때 해석차이 본문

영어공부

영어리딩 관계대명사 which 쉼표 있을 때와 없을 때 해석차이

LJay 2017. 3. 22. 15:06




소설 등을 읽을 때

쉼표 등의 기호가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그 중 관계대명사 which와 콤마가 같이 나올 때와 아닐 때 해석차이입니다.

어려운 말로 제한적 용법과 계속적 용법이라고 합니다


1. 쉼표가 없는 문장 = 제한적 용법


The cookies which I ate were very delicious.

내가 먹은 과자들은 맛있었다.

(여러 과자 중에 내가 먹은 것은 맛있었지만 다른 과자들은 어떤지 모르는 상태)




2. 쉼표가 있는 문장 = 계속적 용법


The cookies, which I ate, were very delicious.

내가 먹은 과자들은 맛있었다.

(모든 과자가 다 맛있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