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kCok

리모델링한 산본 중앙도서관 방문후기 본문

리뷰왕/우리동네

리모델링한 산본 중앙도서관 방문후기

LJay 2016. 11. 14. 11:11

제가 살고 있는 동네인 산본에서 가장 큰 중앙도서관입니다.

많은 예산과 기간을 들여
리모델링을 했는데
12일날 개장해서 다녀왔네요

공사전부터 열람실을 없애는 것에 반대가 많았는데 가보니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네요


전체적으로 공간이 넓어지고
북카페처럼 바꼈습니다.

하지만 책을 진열한 방식이 완전히 달라서
찾는것이 훨씬 어려워졌고요.

곳곳에 앉아서 책을 읽거나 공부할 자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예전 열람실에 비하면 적지만
그동안 평일 열람실의 이용자 수를
생각해보면 적당하게 배치한 것 같네요

이건 공부방처럼 되어있는 곳.

노트북을 놓고 공부할 수 있게
전원과 랜선이 구비된 자리도 꽤 있네요.

 여유롭게 책을 읽거나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출입구는 못찍었는데
회원증이 없으면 출입을 못합니다.
전철 탈 때 처럼...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전의 칙칙함보다  좋아졌고 또 가보고 싶더라고요.

하지만 이것이 과연 17억을 들인 공사인지는 의문입니다.

자리와 책장이 바껴 공간이
늘어난 것 빼고는 크게 바뀐 점이 없습니다.
쓰레기나 다름없는 음식을 팔던 식당도 그대로입니다.
공사비를 누군가 떼어먹었을까요?

조금 나아진 디자인은 마음에 들지만
예산에 대한 의문은 생깁니다.

동네분들이라면 한번쯤 방문하신 후
판단해보시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