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kCok

게임과 네이버영어사전으로 외우는 효과적인 영어단어 암기법 본문

영어공부

게임과 네이버영어사전으로 외우는 효과적인 영어단어 암기법

LJay 2015. 12. 8. 12:55

요즘 제가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독해의 능력과 속도에 문제가 없다면 추천할만 영어단어 암기법인데

낱말맞추기 같은 게임이 아니라

진짜 재미있는 게임으로 해야 흥미있고

공부하는 것 같지 않아서 오래하게 되네요~


게임은 폴아웃3입니다.





이렇게 네이버 영어사전을 작은창으로 띄워놓고

게임도 창모드로 켜놓고 진행하다가

모르는 단어를 쳐봅니다.


네이버 영어사전의 경우

찾은 단어를 자동으로 단어장으로 보내게 하는 기능이 있는데

게임이 다 끝나면 내가 찾은 단어들이 단어장에 다 모여있게 됩니다.

그것을 가지고 인쇄를 해서 외우는 방법도 좋지만

밑에 처럼 퀴즈를 이용하는 것이 더 쉽게 외워집니다.



그리고 위에 캡쳐화면처럼

메모장을 하나 키고

슬랭이나 사전에도 나와있지 않은 어려운 문장은 메모장에 적어놓고

구글로 찾아보거나 

주변에 도움을 받으면 됩니다.


제가 하는 게임 폴아웃3는

시대상도 지금과 별차이 없고 일상대화가 대부분이며

모든 대화가 음성으로 나와서

영어공부하기는 최적화된 게임 같습니다~


단어책을 보고 무작정 외우거나

영어암기프로그램을 쓰는 방법들은

지루하고 하기 싫었는데

이 방법은 전혀 지루하지 않고

즐겁습니다~

효과도 다른 방법들 못지 않습니다!

Comments